한인중독증회복 선교센터
가족 회복교실
Sex 중독회복
인터넷 중독 회복
니코틴 중독 회복
다이어트 음식중독
  회복
쇼핑/부채중독 회복
도벽(Shoplifting)
  회복
우울증 회복
장애/만성병 회복
12단계 회복프로그램
바이블 12단계
  회복원리
바이블 회복/적용
청소년 12단계
  회복프로
이혼 12단계
  회복프로그램
음성/영상 12단계
  회복
정서/심리 회복
  프로그램
회복참고자료
신문잡지 회복기사
회복자의 편지란
중독증 회복 방송국
영상 회복방송
중독/의존증 회복
  모임교재
베데스다 연못
  회복목회
 

today_10 / total_357821



이해왕 선교사 2018-02-23 오전 5:01:09

2017 전화상담 자료와 2018년 사업계획


▶ KAMCAR 2017 전화상담 자료와 2018년 사업계획

전화 중독 상담건수는 감소되었으나 상담내용은 더욱 심각

2017년도 중독문제 전화상담 건수는 마약 73(65%), 도박 30(27%), 알코올 7(6%), 기타중독 2(2%)으로 총 112 이었습니다.

2017년의 총 중독관련 전화상담 112회는 2016년도의 149회 보다 25%가 감소된 수치이지만, 전화상담 내용은 작년보다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실정을 감안하면, 한인가정의 중독문제가 줄어든 것이 아니고 더욱 심각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17년도 마약전화 상담은 고등학교 때부터 마리화나를 접했던 학생들이 대학에 들어가서도 계속 마리화나를 피우거나 더 센 마약들을 남용하다가 뇌에 이상이 생겨서 갑작이 졸도하거나 환청환시 등의 정신이상 증세로 911에 신고해서 Emergency에 실려 간 경우가 늘어났으며, 도박의 경우도 자살생각이나 자살시도를 했던 경우가 있어서, 한인들의 모든 중독관련 상담내용은 전보다 더 처참해 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프라인 라디오 방송과 신문 등 언론매체들을 덜 듣고 읽는 경향인데다가 모든 행위중독들이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은 날로 대폭 증가했고, 마리화나 합법화와 같이 사회적 중독가용성은 더욱 만연되고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한인 가정들의 중독문제에 대한 인지도와 치료의식도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모든 중독은 아주 다 망가진 다음에서야 알게 되는 병이라는 특성 때문에 사회적 중독 가용성 증가와 가정의 중독인식 둔화현상에 맞물려서 중독가정들의 치료개념 저조로 작용되는 것은 물론 일반 가정들의 중독예방 의식 또한 미미한 상태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1. 마약 전화상담 분석내용

2017년 마약 전화상담은 10~20대가 50, 30~4021, 50대 이상 2명을 포함해서 총 73명으로, 전체 전화상담 112명의 65%로 가장 많았다. 이는 2016년 마약전화상담 72명과 거의 같지만, 2016년 중독별 상담 중에 마약이 48% 이었던 것에 비해서 17%가 증가했다. 반면에 학생들의 인터넷이나 게임중독 관련 전화상담은 거의 없어서 요즘 학생자녀들의 중독문제는 주로 마리화나와 알코올 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17년 한인 10~20대들의 마약 50명 중에 거의 모두가 마리화나부터 피운 것으로 알려져서 마리화나가 마약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므로, 마리화나 합법화가 시행되기 전에 각 가정마다 예방노력이 필요하다.

30대 이상 마약 전화상담은 21명이었으며, 이들 중에 몇 마리화나를 피우고 나머지는 헤로인을 포함한 다른 센 마약들을 남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서, 부모들은 중.고 및 대학생 때부터 마리화나를 사용하지 않도록 예방 및 치유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만 한다.

2. 도박 전화상담 분석내용

2017년 도박 상담전화는 203, 30~4013명과 50대 이상 13, 801, 30명으로 2016년의 37명보다 19% 감소했다. 하지만 20대와 80대 도박문제 전화는 더 증가해서 도박중독을 호소하는 연령층이 젊은 층과 노년층으로 더 확대되고 있는 현상을 볼 수 있다.

LA 인근 교육국에서도 관심 표명

고등학생 자녀가 마리화나 문제로 경고를 받고 회복치유로 나온 한인학생 부모가 학교 카운슬러에게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 제공하는 중독증 치유 교재와 마약회복 CD들을 보여주었더니 어디서 이런 자료를 구했느냐며, 잘했다고 하면서 사진까지 찍으며, 계속 참여 하라고 격려했다고 한다.

, 아나하임 교육국에 근무하는 한인 직원은 학생 부모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를 교육국 명단에 올리겠다는 전화를 이해왕 선교사에게 걸어왔다고 한다.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Korean Addiction Healing Station) 제작운영 계획(2018)

이해왕 선교사는 날로 늘어나고 심각해지는 한인들의 중독문제에 대한 해소 방법의 일환으로,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의 2018년도 주요 치유사역목표를 -

* LA
지역에서는 중독별 Offline 회복모임은 전과 같이 진행하면서,

*
온라인 에서는 미국전역은 물론 한국과 전 세계 한인 중독문제 가정들이 24시간 시차에 관계없이 수시로 Self-Help 회복과 치유 그리고 예방에 참고할 수 있도록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Korean Addiction Healing Station)” 웹 사이트(www.werecovery.com)를 제작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여기에 지난 18년간의 모든 회복자료들을 중독별로 올려놓고, 또한 회복안내 HOT LINE 게시판메뉴도 설치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회복된 후원자들만이 질문에 답변을 할 수 있게 해서 문의하는 중독가족들에게는 가능한 바른 회복방법을 안내해주고 답변해주는 후원자들도 평생회복 과정으로 이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는 마약, 도박, 알코올, 인터넷 중독 등 거의 모든 중독문제들에 대해 이해왕 선교사가 직접 주 7일 상담전화를 받아서 중독 전반에 대한 회복안내를 하는 것은 물론 실제로 마약과 도박 그룹회복모임을 18년째 3,400여회 이상 매주 실시해왔고 온라인 회복사이트도 3개나 운영하고 있어서 전 세계 한인 중독문제 가족들에게 One Stop 회복안내와 치유를 제공하는 중독치유 포털 사이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아직 정부나 종교계 그리고 한인 사회단체에서 지속적으로 확고한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부득이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werecovery.com)” 사이트에서 부터는 유료회원제($5/1$60)를 실시해서 온라인 중독치유 사역을 Offline 회복모임 수준으로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해왕 선교사는 금년 나이 76세로 영정사진을 한국어 중독증 치유 방송국메인 이미지에 내걸을 정도로 생애에 마지막 사역으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이고 있다.

중독증 치유 교재의 회복효과

한국 사회의 금주 연맹이나 단도박은 미국 AAGA 치유교재를 번역한 것을 사용하고 있으며, 대부분 한국어로 발간된 중독관련 책자들도 외국서적을 그대로 번역한 것이다.

하지만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 발간한 중독증 치유 교재는 중독치유 역사의 발산지인 미국 현지에서 이해왕 선교사가 100여 권의 영문 중독회복책자들을 참고해서 만든 5개의 바인더들의 회복치유 문건들을 10여년간 한인들만 참석하는 마약, 알코올, 도박, 게임, 성중독 등의 회복모임에서 적용해보면서, 한인가정들의 회복에 잘 적용되는 내용들만 간추려서 2012년에 교재로 발간해서 마약, 도박, 기타 중독 회복모임에서 교재로 사용하고 있다.

모든 중독자들은 가족들이 회복이야기를 하면 거부반응(Denial)”을 심하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 발간한 중독증 치유 교재에는 먼저 회복안내, 12단계의 필요성, 12단계 내용, 바이블 12단계, 가족들의 회복과 지원책, 건전한 취미 및 회복유지 생활방법, 회복기도문, 중독별 자가 점검 질의문 등의 내용들을 제시하고 있어서, 평생회복으로 이어져야 하는 내용들을 수록하고 있다. 한인 가정들의 중독 회복안내와 치유에 적용할 수 있는 교재이다.



 

이전글 :

한인 중독상담 3분의 2는 마약 (2017년 전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