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중독증회복 선교센터
가족 회복교실
Sex 중독회복
인터넷 중독 회복
니코틴 중독 회복
다이어트 음식중독
  회복
쇼핑/부채중독 회복
도벽(Shoplifting)
  회복
우울증 회복
장애/만성병 회복
12단계 회복프로그램
바이블 12단계
  회복원리
바이블 회복/적용
청소년 12단계
  회복프로
이혼 12단계
  회복프로그램
음성/영상 12단계
  회복
정서/심리 회복
  프로그램
회복참고자료
신문잡지 회복기사
회복자의 편지란
중독증 회복 방송국
영상 회복방송
중독/의존증 회복
  모임교재
베데스다 연못
  회복목회
 

today_39 / total_349781



이해왕 선교사 2016-01-24 오전 11:40:05

답변 - 자녀가 도박에 빠졌습니다


회복을 돕는 한 사람으로서 지금 부모님께서 얼마나 힘이 드신 지를 잘 이해합니다.

주신 사연으로 미루어 보아....
자녀는 도박에 중독되어가고 있는 과정 중에 있는 것같이 보입니다.

중독이 되면 정신적으로는 도박을 다시하고 싶은 “강박관념”에 휩싸이고, 육체적으로는 그간 도박으로 야기된 많은 부정적인 결과들에도 불구하고 계속 도박을 하고 싶은 “충동심”을 보이며, 영적으로는 중독과정에서 “자기중심적”으로 됩니다.

이렇게 중독은 정신, 육체, 및 영적으로 모든 면이 망가지기 때문에 본인의 의지, 병원치료, 또는 정신과 상담치료 등 어느 한가지만으로는 치유가 어려우실 것입니다.

현재로선 자녀가 집을 나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 자녀와 연락이 되시거나, 자녀가 집에 다시 들어올 때를 대비하시어 부모님께서 치유기관을 직접 참석해보시며 도박자녀를 어떻게 회복시킬 수 있는지를 아시는 일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12단계 원리학습을 중심으로 회복하는 단도박 모임은 병원이나 정신과치료와 같이 전문성이 없어보여도, 모든 중독증 치유에는 12단계 원리를 학습해서 이를 삶에 적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위에 있는 단도박 가족모임에 전화를 거시어 부모님부터 참석하시면 다른 가족들로부터 가장 실제적인 회복정보들을 구하실 수 있어서, 앞으로 도박자녀를 어떻게 대하고 회복으로 안내해야 하는지 등을 더 아시게 되실 것입니다.

심리 및 정신과 상담치료는 먼저 단도박에서 자녀가 도박중독자 임을 깨달은 다음에 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으로 봅니다. 대부분 중독자들은 자신의 중독문제를 인정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어떠한 치료에도 마음을 열지 않기 때문입니다.

자녀에게 도박중독자임을 시인시키기 위해서는 단도박 그룹회복모임이 더 좋을 것으로 봅니다.

* 한인 중독증회복 선교센터에서는 다른 국가에 거주하는 중독문제 가족들의 회복을 위해서 Skype로 “영상 가족회복 상담과 도박 회복모임”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회복안내는 www.kamcar.net 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여기는 한국입니다.

자녀가 스마트 폰을 통해 도박을 시작한지 1년이 지나 2년째 갑니다.

처음에는 자신이 한 일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고 자살시도도 했습니다. 그리고 병원에 가서 정신과 치료 상담을 받고 몇 개월간 안정제를 먹으면서 일상생활을 했습니다.

그러다 몇 개월이 못가서 또 도박을 했습니다. 돈이 적지않게 많이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도박중독에 대한 상담을 몇 차례 받으면서 직장에 다녔습니다.

그동안 자신이 벌려 놓은 도박 빚에 대해서는 월급에서 갑아가도록 하기로 하고 직장에 다니고 있었습니다. 몇 개월은 잘 가는데 했는데 얼마전 엄마 명의로 된 핸드폰을 두고 가출을 했습니다. 통장도 바꾸고 현재 나가있는 상태입니다 나간 사이에 친구들한테 거짓말을 하면서 돈도 빌리고 집에는 들어오지 않고 있는 상태에 있습니다.

어떻게 치료 과정을 만들어 가야할지 고민이 됩니다. 한국에 단도박 모임이 있다고 듣기는 했는데 자세한 건 잘 모르고 인터넷을 통해 보기만 했습니다. 한국에 전문기관이 있는지요.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이 아이를 회복시켜가야하는지 고민입니다.

선교사님의 강의내용 말씀 듣고 많은 용기를 얻었습니다. 도움을 구합니다.


 
  name subject date read  
한규만 자녀가 도박에 빠졌습니다. 2016-01-23 1579  
이해왕 선교사 답변 - 자녀가 도박에 빠졌습니다 2016-01-24 1449  

이전글 :

자녀가 도박에 빠졌습니다.